문의고객지원팀
강미선
054-679-0854
각 시설 및 전시원 명칭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진입광장 숲길
진입광장의 트램승차장에서 시작하여 약용식물원까지 이어지는 '진입광장 숲길'은 트램을 기다리기에 지루함을 느끼시는 분들께 추천 드리는 코스입니다.
황토길을 따라 여유롭게 걸어가시며 백두대간수목원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해보세요.
명상숲길
약용식물원에서 건천계류 옆 화살표를 따라 걷다보면 잣나무향이 가득한 '약숲'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비가 자주내리는 장마철, 강한 햇볕으로 더운 여름, 차가운 바람이 쌩쌩 부는 겨울까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을 찾는 방문자분들이 가장 사랑하는 숲길이랍니다.
약숲 곳곳에 있는 물웅덩이에는 도롱뇽과 개구리 등의 파충류들이 서식하고, 울창한 잣나무 수림에서는 다양한 산새들이 날며, 다람쥐가 뛰어다니는 살아있는 숲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잣나무 숲길
잣나무 숲길은 숲을 짧은 시간 안에 둘러보고 싶으실 때 가장 적절한 코스입니다.
숲길 초입에 위치한 테라스에서 여유를 즐기실 수도 있고, 건천계류에 살고 있는 개구리 등 다양한 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붓꽃, 물봉선, 동의나물 등 화려한 꽃을 피우는 수생식물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고산습원 숲길
돌틈정원에서 출발하여 호랑이숲으로 향하는 숲길입니다. 주변보다 조금 더 높은 곳에 조성된 숲길이라 시원하고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숲길을 걷다보면 다양한 식물들이 식재된 비밀의 정원과 양서류, 수서곤충, 산새 등 다양한 생물들이 어우러져 살고 있는 고산습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돌틈정원 숲길
돌틈정원을 지나 숲으로 들어가면 고산습원까지 이어지는 숲길이 길게 펼쳐집니다. 숲길 중간의 메타세쿼이아 쉼터에서 근심을 털어내고, 주변의 만병초를 감상하여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숲 안쪽으로 깊숙이 들어가는 비밀스런 숲길인 만큼, 탐방로가 비교적 험하고 휴대전화 통신이 끊길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 숲길을 이용하실 때에는 걷기에 적합한 복장을 착용해주시고 안전에 유의해주세요.
산수국 숲길
호랑이숲으로 향하는 마지막 숲길입니다.
작은 시냇가를 건너고 다래덩굴이 늘어진 숲길로 들어서면 여름철 뜨거운 햇빛도, 겨울철 추운 바람도 피할 수 있는 고마운 숲을 만날 수 있습니다. 폭신한 숲길을 한걸음 한걸음 걷다보면 백두산호랑이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36209 경상북도 봉화군 춘양면 춘양로 1501
국립백두대간수목원
/ 054-679-1000
사업자번호 : 835-82-00095 / 대표자명 : 이종건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All Rights Reserved.